요런저런

폴더 이미지 미리보기 안됨

쿠카곰돌이 2023. 7. 1. 14:28
반응형

해당 현상은 파일 탐색기의 설정 문제나 오류, 사진 보기를 위한 캐시 생성의 오류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진행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작업 방법 1 : Windows 업데이트 적용

알려진 Windows 오류인 경우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후, 다음과 같이 진행하여 파일 탐색기의 설정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작업 방법 2 : 파일 탐색기 설정 복원

 

Windows 검색을 통해 '파일 탐색기'를 검색 및 실행합니다.
탐색기를 연 후 상단의 보기 > 옵션을 클릭, 나타나는 폴더 옵션 창에서 보기 탭을 클릭 후 아래 보이는 기본값 복원 > 확인을 클릭하여 기본값을 복원을 시도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Windows 성능 옵션 설정을 확인합니다.

작업 방법 3 : Windows 성능 옵션 설정 확인

  1. Windows 검색을 통해 '제어판'을 검색 및 실행합니다.
  2. 제어판 상단의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3. 시스템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시스템 창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4. 고급 탭의 성능에서 설정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성능 옵션에서 아이콘 대신 미리 보기로 표시에 체크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