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런저런

미스터트롯 김호중의 모든것 이런저런 이야기

반응형

출생 1991년 10월 2일 울산광역시
신체 175cm, 90kg
학력
울산 명정초등학교
울산중학교
김천예술고등학교[2] 졸업
RUTC 아카데미(5년 수료)
한양대학교 성악과 중퇴
데뷔
2013년 디지털 싱글 '나의 사람아'

대한민국의 성악가이자 트로트 가수. 영화 《파파로티》의 실제 주인공으로 알려져 있다.

울산광역시 출신으로 초등학교 때 가출한 부모 대신 할머니 밑에서 자랐다.

김호중은 울산 명정초와 울산중을 졸업했으며, 가족은 현재 울산에 거주중이다. 지난 2009년 김천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독학으로 성악공부를 한 ‘고딩파바로티’로 SBS 예능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화제가 되었다.

그의 스타킹 출연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본 RUTC 아카데미 관계자들의 제의로 독일 유학을 떠나게 되었다 독일 유학 후 현재 성악가로 활동 중으로, 울산에서 매년 열리는 ‘울산시민대화합음악회’에 출연,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방황하던 중학교 시절, 김범수의 ‘보고싶다’ CD를 사기 위해 찾은 음반매장에서 우연히 ‘네순 도르마’(루치아노 파바로티)의 웅장함에 매료되어 성악을 시작했다. 

온 몸에 문신을 새기고 교내폭력서클에 가입할 정도로 문제아였으나, 2008년 할머니가 대장암으로 숨지며 남긴 하늘에서 지켜볼 테니 똑바로 살라는 말에 마음을 다잡고 성악에 매진했다.

김호중은 대한민국 인재상과 세종음악콩쿠르 1위를 차지한 수상경력도 갖고 있다.

김호중의 이러한 인생 스토리는 영화 파파로티로 제작되기도 했다. 김호중 역할은 배우 이제훈이, 그에게 성악을 가르친 스승 서수용 역에는 배우 한석규가 열연했다

현재도 사제지간의 정이 아직도 매우 애틋한 듯하다. 여수MBC(위 영상참고)에서 촬영한 다큐프라임에서는 특별히 시간을 내서 김천예술고등학교에 있는 서수용 교사를 만나 인사하고 후배들에게 강연을 하는 모습이 잡혔다. 최근에는 경상남도 진주를 중심으로 서부 경남지역과 수도권을 오고가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재즈음악, OST, 다큐멘터리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를 접하며 아티스트와 함께 노래를 하고 있다. 현재도 고아원에 봉사활동을 통해 결손가정이나 불우한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노래로 봉사를 다니고 있다.

2013년 '나의 사람아'로 앨범을 내며 성악발성과 트롯 등 다양한 음악에 이미 관심을 보이며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했다.
2018년 진시몬의 너나나나를 커버하기도 했다.
2019년 MBC 창사특집 다큐 '곰'에 많은 노래를 참여하였다.

2020년 1월부터 방영되는 미스터트롯에 타장르부로 참가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