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런저런

미스터트롯 천명훈의 모든것 이런저런 이야기

반응형

출생 1978년 4월 6일
신체 182cm
소속그룹 NRG, 노훈수
가족 2남 1녀 중 셋째
학력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
데뷔
1996년 하모하모 1집 앨범 [빠삐용]

대한민국의 가수이며, 보이그룹 NRG의 멤버이자 NRG에서 메인래퍼, 메인댄서를 맡고 있다.

4집 이후로부터 현재는 부담보이 혹은 천데렐라 컨셉으로 예능에서 많이 활약하고 있다.

중학생 시절부터 나이를 한 살 올려 속이고 솔리드의 백댄서를 했다. 
하얀 모자에 하얀 옷을 입은 사람이며 후술하겠지만 그 때문인지 복면가왕에서 솔리드의 곡을 불렀다.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아이돌 1세대들은 백댄서보다는 동네 춤꾼이나 연습생 등으로 시작한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나름 파격적인 성골 댄서인 셈.
팬이 점점 생기자 각지의 기획사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오고, 그 중 가장 적극적이었던 김태형 사장을 따라 1996년 이성진과 '하모하모'로 데뷔했다가 이듬해 함께 NRG 멤버가 된다.

문성훈만큼은 아니지만 그나마 90년대 아이돌 중에서 랩 실력이 좋은 편에 속한다. 

4집 이후부터는 작곡에 집중하면서 댄스의 비중은 줄어들었지만 천명훈은 데뷔 전부터 비보잉 유망주 출신이었고 90년대 아이돌 중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춤꾼으로 유명했다. 

덤블링은 필수, 의 댄스타임 초반에는 현란한 스텝과 윈드밀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라이브 무대에서 가장 즐기는 모습과 각종 추임새 등을 보여주는 멤버였다. 멤버 내 최장신으로 다 같이 서 있으면 한 눈에 띈다. 
키가 큰 편이다 보니 단체 화보에서도 앞에 앉아있거나 뒤쪽 가장자리에 서있곤 했다.

이성진, 노유민만큼은 아니지만 뮤지션 이미지와 카리스마 춤꾼 이미지까지 겹쳐서 음악적 재능이 있는 카리스마 넘치는 미소년 이미지로 수많은 소녀팬을 거느리기도 했었다. 
당시 여학생들 중에서 그를 이상형으로 꼽는 사람도 많았다. 최근에도 작곡천재 아이돌로 다시 회자되는 글이 종종 올라온다. 

NRG 공백기 동안에는 귀척하는 부담보이 컨셉을 잡고 예능으로 뛰어들지만 어째 주변 사람들이 연속으로 사고를 치는 바람에 덩달아 같이 자숙하면서 장기간 활동을 제대로 못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 때문에 천명훈도 같이 사고를 쳐서 방송에 안 나온 줄 아는 사람이 상당히 많았는데 방송용 이미지가 애먼 사람 잡게 된 케이스.
2007년 병역특례위반으로 인해 재입대했으며 싸이의 임팩트 때문에 묻혀서 사람들이 기억하지 못하는 것일뿐. 아무 문제 없었는데 방송에 나오지 못한 것은 아니다.

2013년 전후로는 NRG의 이미지가 좋지 않아서인지 이전에 비해 자신감을 잃은 모습을 보여 핫젝갓알지 멤버들과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다.

NRG 1~2집 활동 당시 그룹의 인지도에 대한 컴플렉스가 컸는지 멤버들과 싸우고[10] H.O.T.와 젝스키스에 들어가고 싶어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20세기 미소년 출연 당시에도 문희준, 은지원 등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뻐했다며 속내를 밝히기도. 
NRG에 대한 애정은 누구보다도 커서 20세기 미소년과 걸스피릿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NRG의 이름을 알리려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노유민도 이런 천명훈의 모습에 굉장히 고마워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