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런저런

미스터트롯 영탁의 모든것 이런저런 이야기

반응형

이름 영탁 (Young Tak)
본명 박영탁 (Young Tak Park)
출생 1983년 5월 13일 경상북도 안동시
신체 178cm, 67kg
학력
안동고등학교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 실용음악작곡 석사
활동시기
2007년 ~ 현재
소속 밀라그로, 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


2007년에 데뷔한 대한민국의 R&B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 
2013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였다. 
데뷔 이전부터 "하비넷"과 "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도 대단한 가창력으로 이름이 높았으며, "지방아이들소울" 이란 팀을 결성하여 SBS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우승한 기록이 있다. 
트로트 가수로 전향 전까지는 가이드 보컬, 개인 활동, 애니메이션 등지에서도 활동하였으며,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 정확한 기교와 음정까지, 
2020년 들어 출연한 내일은 미스터 트롯에 참가해 서서히 이름이 알려졌을뿐 이미 음악계에서는 실력파 아티스트로 예전부터 이름이 높았다.

2007년  3월  5일 사랑한다
2009년 12월 28일 가지 말라고
2011년  5월 16일 가슴이 하나라서
2011년  7월 20일 너에게 가는 길
2014년 10월 28일 똑같은 말
2015년 12월  8일 너도 그렇게 걸어줘
2016년  3월 14일 누나가 딱이야
2016년  9월 30일 우리 정말 나쁘다
2018년 10월 21일 니가 왜 거기서 나와
2020년  2월  4일 물안개 블루스

2020년 1월부터 방영되는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현역부 A조로 참가하였다.
본선 데스매치에서 7하트로 방영 5회차 현재까지 모든 라운드 클리어. 그렇다고 마냥 순조롭게 진출했던 것은 아니었다. 예선 100인오디션에서는 본인의 차례 직전에 자신의 노래로 도전한 참가자가 즉시 탈락하는 이변이 일어나면서 평정심이 흔들리는 듯 하였으나 오히려 본선진출에 실패한 참가자를 먼저 위로해주는 모습을 보였으며, 무대에 올라서는 유머러스하게 본인의 활동곡인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한 소절 부르며 무거워진 경연장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멘탈갑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어 반주가 시작되자마자 엄청난 몰입도와 집중력을 보여주며 훌륭한 무대를 선보이며 올하트를 받아 다음 라운드에 진출. 100인 예심전에서 선곡한 노래는 나훈아의 '사내'.
본선(장르별 팀 미션)에서는 현역부A조에서 통과한 참가자들(장민호, 영기, 신성, 임영웅, 신인선)과 한 팀이 되었다. 원하는 장르가 적힌 깃발 선점하기 미션에서 팀원들은 댄스 트롯은 기피하는 분위기였으나(작전 회의에서 세미, 블루스, 락트로트 중 한가지로 합의) 달리기도 느린데다 깃발을 고를 때에도 다른 경쟁자들의 동선을 배려하다 결국 거의 마지막으로 남은 댄스트로트 깃발을 가지고 돌아오게 되었다. 팀원들의 절망과 구박은 덤.
팀미션 참가곡은 박현빈의 '댄싱퀸'. 마스터로 참석한 박현빈 본인이 활동한 적도 없어서 잘 알려지지도 않은 이 노래를 어떻게 알고 골랐느냐고 오히려 놀랄 정도로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곡이다.
무대에서 격한 춤을 추는 일이 거의 없는 트로트장르의 특성상 힘든 연습 기간을 거쳤지만 결과적으로 스포츠댄스와 트로트를 성공적으로 접목시켜 훌륭한 무대를 선보였고 평가에서 올하트를 받으며 전원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되었다.
1대1 데스매치에서는 천명훈을 상대로 막걸리 한 잔(강진)을 불러 우승하였다. 데스매치 상대를 고를 때 아이돌 출신인 N.R.G의 천명훈을 골랐는데 이긴 사람만 올라가는 데스매치의 특성상 어린 동생들이나 후배들을 먼저 뽑을 수는 없고 연장자인 장민호와 고재근은 이미 다른 참가자들의 상대로 선택이 되어버려 남은 연장자인 천명훈을 뽑을 수 밖에 없었다고 이유를 밝혔다.
경연에서는 도입부의 가사를 무반주로 시원하게 뽑아내며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에게 시작부터 강한 인상을 어필하였으며 이후 흔들리지 않는 음정과 가창력을 뽐내며 심사위원들에게 본선 2차 무대 진 예비 후보가 될 수 있겠다는 평가를 받았다. 본인이 뽑은 상대인 천명훈의 무대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깊은 감정 표현에 긴장했었다고 소감을 술회하였다. 경연 결과는 영탁 7하트, 천명훈 4하트로 3표차의 승리로 본선 3차 무대에 진출하였다. 그 이후 본선 2차 최종 심사에서 진(眞)을 차지하며 심사위원 및 관객을 향해 큰 절을 올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