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런저런

정지소의 모든것 이런저런 이야기

반응형

본명 현승민(玄承旻)
출생 1999년 9월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신체 163cm, 45kg, AB형
학력
분당초등학교
정신여자중학교
정신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중퇴
가족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동생 현화랑
데뷔 2012년 MBC 드라마 메이퀸
소속 아이오케이컴퍼니

대한민국의 배우. 아역 배우 출신으로 여러 작품에 꾸준히 출연해오다가, 2019년 봉준호 감독의 블랙 코미디 영화인 기생충의 박다혜 역할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중학교 1학년 때까지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였으며, 선수 시절 롯데시장배 피겨스케이팅 대회에서 금메달을 딴 이력을 지니고 있다. 선수 시절 영상 이 때문인지 2012년 데뷔작인 메이퀸에선 피겨를 하는 장면이 잠깐 나왔다.

이후 주변의 권유로 배우로 진로를 바꾼 뒤 2012년 MBC의 드라마 메이퀸의 오디션에 합격하며 데뷔했으며, 2013년에는 투니버스의 프로그램 막이래쇼에 김동현과 함께 한동안 고정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후로도 여러 드라마 작품에서 아역으로 출연하였다.

2019년 영화 기생충에 박다혜라는 캐릭터로 출연하면서 아역이 아닌 성인 연기자로서의 활동을 시작했으며, 그 전까지는 본명으로 활동하다가 기생충을 촬영할 때 즈음 ‘정지소’라는 예명을 쓰기 시작했다.

예명이 좋은 기운을 담았는지 예명으로 활동을 시작하자마자 기생충이 칸 영화제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고, 이에 힘입어 관객 1000만 명을 돌파하는 흥행에 성공하면서 정지소 또한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켰으며, 김유정, 김소현, 김소혜, 김새론, 정다빈, 이수민 등 다른 동년배 배우들과 함께 기근이 심한 20대 초반 여배우 중 한 명이 될 수 있을 지도 모른다는 기대를 받기 시작했다. 

기생충의 흥행 이후인 2020년 tvN 드라마 방법에 출연한다. 성인이 된 후 첫 드라마이자 첫 주연작.[3] 또한 그동안 있었던 학생 이미지를 벗기 위해 과감히 숏컷에도 도전했다.

2014년 다우더 구혜선 아역
2015년 대호     선이
2019년 기생충 박다혜

2020년 tvN 방법 백소진 첫 주연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