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사용자 정의 메타 데이터 테이블
사용자 정의 메타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Metadata (
metadata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metadata_name VARCHAR(255) NOT NULL,
description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
2. 사용자 정의 객체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Objects (
object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metadata_id INT NOT NULL,
object_name VARCHAR(255) NOT NULL,
description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FOREIGN KEY (metadata_id) REFERENCES CustomMetadata(metadata_id)
);
3.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의 항목을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ObjectItems (
item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object_id INT NOT NULL,
item_name VARCHAR(255) NOT NULL,
item_value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FOREIGN KEY (object_id) REFERENCES CustomObjects(object_id)
);
4. 사용자 정의 객체 데이터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에 등록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ObjectData (
data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object_id INT NOT NULL,
item_id INT NOT NULL,
data_value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FOREIGN KEY (object_id) REFERENCES CustomObjects(object_id),
FOREIGN KEY (item_id) REFERENCES CustomObjectItems(item_id)
);
-
CustomMetadata 테이블:
- metadata_id: 메타 데이터의 고유 ID.
- metadata_name: 메타 데이터의 이름.
- description: 메타 데이터의 설명.
- created_at 및 updated_at: 메타 데이터의 생성 및 수정 시간.
-
CustomObjects 테이블:
- object_id: 사용자 정의 객체의 고유 ID.
- metadata_id: 관련 메타 데이터의 ID.
- object_name: 사용자 정의 객체의 이름.
- description: 사용자 정의 객체의 설명.
- created_at 및 updated_at: 사용자 정의 객체의 생성 및 수정 시간.
-
CustomObjectItems 테이블:
- item_id: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고유 ID.
- object_id: 관련 사용자 정의 객체의 ID.
- item_name: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이름.
- item_value: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값.
- created_at 및 updated_at: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생성 및 수정 시간.
-
CustomObjectData 테이블:
- data_id: 사용자 정의 객체 데이터의 고유 ID.
- object_id: 관련 사용자 정의 객체의 ID.
- item_id: 관련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ID.
- data_value: 사용자 정의 객체 데이터의 값.
- created_at 및 updated_at: 사용자 정의 객체 데이터의 생성 및 수정 시간.
1. 사용자 정의 객체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의 메타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Objects (
object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object_name VARCHAR(255) NOT NULL,
description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
2. 사용자 정의 필드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의 필드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Fields (
field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object_id INT NOT NULL,
field_name VARCHAR(255) NOT NULL,
field_type ENUM('TEXT', 'NUMBER', 'DATE', 'BOOLEAN') NOT NULL,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FOREIGN KEY (object_id) REFERENCES CustomObjects(object_id)
);
3. 사용자 정의 데이터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이 테이블은 각 객체마다 동적으로 생성됩니다.
-- 예시: 특정 객체의 데이터 테이블
CREATE TABLE CustomObjectData_1 (
data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field_1 TEXT,
field_2 INT,
field_3 DATE,
field_4 BOOLEAN,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
4. 사용자 정의 데이터 테이블 생성 절차
사용자 정의 객체가 생성될 때마다 데이터 테이블을 동적으로 생성하는 절차입니다.
DELIMITER //
CREATE PROCEDURE CreateCustomObjectDataTable(IN object_id INT)
BEGIN
DECLARE table_name VARCHAR(255);
DECLARE field_definitions TEXT;
-- 테이블 이름 설정
SET table_name = CONCAT('CustomObjectData_', object_id);
-- 필드 정의 설정
SET field_definitions = '';
SELECT GROUP_CONCAT(CONCAT(field_name, ' ', field_type)) INTO field_definitions
FROM CustomFields
WHERE object_id = object_id;
-- 동적 SQL 생성 및 실행
SET @sql = CONCAT('CREATE TABLE ', table_name, ' (
data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 field_definitions, ',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
PREPARE stmt FROM @sql;
EXECUTE stmt;
DEALLOCATE PREPARE stmt;
END //
DELIMITER ;
Java 배치 소스 분석 및 정리 방법
Java 배치 소스를 분석하고 정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스 코드 구조 파악
- Task: 개별 작업을 정의하는 클래스
- Service: 비즈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클래스
- SqlMap: 데이터베이스와의 상호작용을 담당하는 클래스
2. 각 클래스의 역할 및 흐름 분석
- Task 클래스: 배치 작업의 단위를 정의하고 실행 순서를 관리
- Service 클래스: Task에서 호출되어 실제 비즈니스 로직을 수행
- SqlMap 클래스: 데이터베이스 쿼리를 실행하고 결과를 반환
3. 코드 분석 도구 사용
- IDE의 디버깅 기능: 코드의 흐름을 추적하고 변수 값을 확인
- Javadoc: 각 클래스와 메서드의 역할을 문서화
- 디컴파일 도구: 클래스 파일을 원본 소스 코드로 변환
4. 분석 결과 정리
- 각 클래스의 역할과 책임을 문서화
- 클래스 간의 상호작용 및 데이터 흐름을 다이어그램으로 시각화
- 주요 로직과 알고리즘을 설명
Java 소스를 읽어서 해당 클래스와 메서드 정보를 추출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려면 Java의 Reflection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Java 소스를 읽고 클래스와 메서드 정보를 추출하는 예제 프로그램입니다.
import java.io.File;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lang.reflect.Method;
import java.nio.file.Files;
import java.nio.file.Paths;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public class ClassAndMethodExtracto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args.length != 1) {
System.out.println("Usage: java ClassAndMethodExtractor <path-to-java-source-file>");
return;
}
String filePath = args[0];
try {
// Java 소스 파일을 읽어들임
String sourceCode = new String(Files.readAllBytes(Paths.get(filePath)));
String className = extractClassName(sourceCode);
if (className != null) {
// 클래스 이름으로 Class 객체를 로드
Class<?> clazz = Class.forName(className);
System.out.println("Class: " + clazz.getName());
// 클래스의 메서드 정보 추출
Method[] methods = clazz.getDeclaredMethods();
for (Method method : methods) {
System.out.println("Method: " + method.getName());
}
} else {
System.out.println("No class found in the provided source file.");
}
} catch (IOException | ClassNotFoun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소스 코드에서 클래스 이름을 추출하는 메서드
private static String extractClassName(String sourceCode) {
String className = null;
String[] lines = sourceCode.split("\n");
for (String line : lines) {
line = line.trim();
if (line.startsWith("public class ") || line.startsWith("class ")) {
String[] tokens = line.split(" ");
className = tokens[2];
break;
}
}
return className;
}
}
import java.io.File;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lang.reflect.Method;
import java.net.URL;
import java.net.URLClassLoader;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public class JavaSourceRead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토리 경로 설정
String projectRoot = "path/to/your/project/root";
// 루트 디렉토리에서 모든 .java 파일을 찾고 클래스와 메서드를 정리
try {
List<Class<?>> classes = getClassesFromProjectRoot(projectRoot);
for (Class<?> clazz : classes) {
System.out.println("Class: " + clazz.getName());
Method[] methods = clazz.getDeclaredMethods();
for (Method method : methods) {
System.out.println(" Method: " + method.getName());
}
}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private static List<Class<?>> getClassesFromProjectRoot(String rootPath) throws IOException, ClassNotFoundException {
List<Class<?>> classes = new ArrayList<>();
File root = new File(rootPath);
URL[] urls = {root.toURI().toURL()};
URLClassLoader classLoader = new URLClassLoader(urls);
// 루트 디렉토리에서 모든 .class 파일을 찾기
List<File> files = findFiles(root, ".class");
for (File file : files) {
String className = getClassName(root, file);
Class<?> clazz = classLoader.loadClass(className);
classes.add(clazz);
}
return classes;
}
private static List<File> findFiles(File dir, String extension) {
List<File> files = new ArrayList<>();
for (File file : dir.listFiles()) {
if (file.isDirectory()) {
files.addAll(findFiles(file, extension));
} else if (file.getName().endsWith(extension)) {
files.add(file);
}
}
return files;
}
private static String getClassName(File root, File file) {
String rootPath = root.getPath().replace(File.separatorChar, '.');
String filePath = file.getPath().replace(File.separatorChar, '.');
String className = filePath.substring(rootPath.length() + 1, filePath.length() - 6); // 6은 ".class"의 길이
return className;
}
}
반응형
'개발자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픈 오피스 (1) | 2025.04.19 |
---|---|
Java 소스와 SQL Map를 분석하여 매핑 관계 자동 추출 (1) | 2025.04.16 |
테스트 데이터 항목 검증 방법 관련 검토 (1) | 2025.04.15 |
MariaDB root 패스워드 변경 방법 (0) | 2025.04.13 |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AI 코딩 도구 (0) | 2025.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