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정보

사용자 정의 메타 데이터를 가지고 사용자 정의 객체

반응형

1. 사용자 정의 메타 데이터 테이블

사용자 정의 메타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Metadata (
    metadata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metadata_name VARCHAR(255) NOT NULL,
    description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

 

2. 사용자 정의 객체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Objects (
    object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metadata_id INT NOT NULL,
    object_name VARCHAR(255) NOT NULL,
    description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FOREIGN KEY (metadata_id) REFERENCES CustomMetadata(metadata_id)
);

 

3.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의 항목을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ObjectItems (
    item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object_id INT NOT NULL,
    item_name VARCHAR(255) NOT NULL,
    item_value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FOREIGN KEY (object_id) REFERENCES CustomObjects(object_id)
);

4. 사용자 정의 객체 데이터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에 등록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ObjectData (
    data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object_id INT NOT NULL,
    item_id INT NOT NULL,
    data_value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FOREIGN KEY (object_id) REFERENCES CustomObjects(object_id),
    FOREIGN KEY (item_id) REFERENCES CustomObjectItems(item_id)
);

 

  1. CustomMetadata 테이블:
    • metadata_id: 메타 데이터의 고유 ID.
    • metadata_name: 메타 데이터의 이름.
    • description: 메타 데이터의 설명.
    • created_at  updated_at: 메타 데이터의 생성 및 수정 시간.
  2. CustomObjects 테이블:
    • object_id: 사용자 정의 객체의 고유 ID.
    • metadata_id: 관련 메타 데이터의 ID.
    • object_name: 사용자 정의 객체의 이름.
    • description: 사용자 정의 객체의 설명.
    • created_at  updated_at: 사용자 정의 객체의 생성 및 수정 시간.
  3. CustomObjectItems 테이블:
    • item_id: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고유 ID.
    • object_id: 관련 사용자 정의 객체의 ID.
    • item_name: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이름.
    • item_value: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값.
    • created_at  updated_at: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생성 및 수정 시간.
  4. CustomObjectData 테이블:
    • data_id: 사용자 정의 객체 데이터의 고유 ID.
    • object_id: 관련 사용자 정의 객체의 ID.
    • item_id: 관련 사용자 정의 객체 항목의 ID.
    • data_value: 사용자 정의 객체 데이터의 값.
    • created_at  updated_at: 사용자 정의 객체 데이터의 생성 및 수정 시간.

 

1. 사용자 정의 객체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의 메타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Objects (
    object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object_name VARCHAR(255) NOT NULL,
    description TEXT,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

 

 

2. 사용자 정의 필드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의 필드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CREATE TABLE CustomFields (
    field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object_id INT NOT NULL,
    field_name VARCHAR(255) NOT NULL,
    field_type ENUM('TEXT', 'NUMBER', 'DATE', 'BOOLEAN') NOT NULL,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FOREIGN KEY (object_id) REFERENCES CustomObjects(object_id)
);

 

3. 사용자 정의 데이터 테이블

사용자 정의 객체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테이블입니다. 이 테이블은 각 객체마다 동적으로 생성됩니다.
-- 예시: 특정 객체의 데이터 테이블
CREATE TABLE CustomObjectData_1 (
    data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field_1 TEXT,
    field_2 INT,
    field_3 DATE,
    field_4 BOOLEAN,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

 

 

4. 사용자 정의 데이터 테이블 생성 절차

사용자 정의 객체가 생성될 때마다 데이터 테이블을 동적으로 생성하는 절차입니다.
DELIMITER //

CREATE PROCEDURE CreateCustomObjectDataTable(IN object_id INT)
BEGIN
    DECLARE table_name VARCHAR(255);
    DECLARE field_definitions TEXT;
    
    -- 테이블 이름 설정
    SET table_name = CONCAT('CustomObjectData_', object_id);
    
    -- 필드 정의 설정
    SET field_definitions = '';
    SELECT GROUP_CONCAT(CONCAT(field_name, ' ', field_type)) INTO field_definitions
    FROM CustomFields
    WHERE object_id = object_id;
    
    -- 동적 SQL 생성 및 실행
    SET @sql = CONCAT('CREATE TABLE ', table_name, ' (
        data_id INT AUTO_INCREMENT PRIMARY KEY,
        ', field_definitions, ',
        cre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updated_at TIMESTAMP DEFAULT CURRENT_TIMESTAMP ON UPDATE CURRENT_TIMESTAMP
    )');
    
    PREPARE stmt FROM @sql;
    EXECUTE stmt;
    DEALLOCATE PREPARE stmt;
END //

DELIMITER ;

 

Java 배치 소스 분석 및 정리 방법

Java 배치 소스를 분석하고 정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스 코드 구조 파악

  • Task: 개별 작업을 정의하는 클래스
  • Service: 비즈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클래스
  • SqlMap: 데이터베이스와의 상호작용을 담당하는 클래스

2. 각 클래스의 역할 및 흐름 분석

  • Task 클래스: 배치 작업의 단위를 정의하고 실행 순서를 관리
  • Service 클래스: Task에서 호출되어 실제 비즈니스 로직을 수행
  • SqlMap 클래스: 데이터베이스 쿼리를 실행하고 결과를 반환

3. 코드 분석 도구 사용

  • IDE의 디버깅 기능: 코드의 흐름을 추적하고 변수 값을 확인
  • Javadoc: 각 클래스와 메서드의 역할을 문서화
  • 디컴파일 도구: 클래스 파일을 원본 소스 코드로 변환

4. 분석 결과 정리

  • 각 클래스의 역할과 책임을 문서화
  • 클래스 간의 상호작용 및 데이터 흐름을 다이어그램으로 시각화
  • 주요 로직과 알고리즘을 설명

 

Java 소스를 읽어서 해당 클래스와 메서드 정보를 추출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려면 Java의 Reflection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Java 소스를 읽고 클래스와 메서드 정보를 추출하는 예제 프로그램입니다.

import java.io.File;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lang.reflect.Method;
import java.nio.file.Files;
import java.nio.file.Paths;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public class ClassAndMethodExtracto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args.length != 1) {
            System.out.println("Usage: java ClassAndMethodExtractor <path-to-java-source-file>");
            return;
        }

        String filePath = args[0];
        try {
            // Java 소스 파일을 읽어들임
            String sourceCode = new String(Files.readAllBytes(Paths.get(filePath)));
            String className = extractClassName(sourceCode);
            if (className != null) {
                // 클래스 이름으로 Class 객체를 로드
                Class<?> clazz = Class.forName(className);
                System.out.println("Class: " + clazz.getName());
                
                // 클래스의 메서드 정보 추출
                Method[] methods = clazz.getDeclaredMethods();
                for (Method method : methods) {
                    System.out.println("Method: " + method.getName());
                }
            } else {
                System.out.println("No class found in the provided source file.");
            }
        } catch (IOException | ClassNotFoun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소스 코드에서 클래스 이름을 추출하는 메서드
    private static String extractClassName(String sourceCode) {
        String className = null;
        String[] lines = sourceCode.split("\n");
        for (String line : lines) {
            line = line.trim();
            if (line.startsWith("public class ") || line.startsWith("class ")) {
                String[] tokens = line.split(" ");
                className = tokens[2];
                break;
            }
        }
        return className;
    }
}

 

 

import java.io.File;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lang.reflect.Method;
import java.net.URL;
import java.net.URLClassLoader;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public class JavaSourceReader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토리 경로 설정
        String projectRoot = "path/to/your/project/root";

        // 루트 디렉토리에서 모든 .java 파일을 찾고 클래스와 메서드를 정리
        try {
            List<Class<?>> classes = getClassesFromProjectRoot(projectRoot);
            for (Class<?> clazz : classes) {
                System.out.println("Class: " + clazz.getName());
                Method[] methods = clazz.getDeclaredMethods();
                for (Method method : methods) {
                    System.out.println("  Method: " + method.getName());
                }
            }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private static List<Class<?>> getClassesFromProjectRoot(String rootPath) throws IOException, ClassNotFoundException {
        List<Class<?>> classes = new ArrayList<>();
        File root = new File(rootPath);
        URL[] urls = {root.toURI().toURL()};
        URLClassLoader classLoader = new URLClassLoader(urls);

        // 루트 디렉토리에서 모든 .class 파일을 찾기
        List<File> files = findFiles(root, ".class");
        for (File file : files) {
            String className = getClassName(root, file);
            Class<?> clazz = classLoader.loadClass(className);
            classes.add(clazz);
        }
        return classes;
    }

    private static List<File> findFiles(File dir, String extension) {
        List<File> files = new ArrayList<>();
        for (File file : dir.listFiles()) {
            if (file.isDirectory()) {
                files.addAll(findFiles(file, extension));
            } else if (file.getName().endsWith(extension)) {
                files.add(file);
            }
        }
        return files;
    }

    private static String getClassName(File root, File file) {
        String rootPath = root.getPath().replace(File.separatorChar, '.');
        String filePath = file.getPath().replace(File.separatorChar, '.');
        String className = filePath.substring(rootPath.length() + 1, filePath.length() - 6); // 6은 ".class"의 길이
        return className;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