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정보

Gmail이 이메일을 Salesforce에 동기화하는 방법

반응형

크고 다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Lightning for Gmail(Chrome 확장 프로그램)

· 메일 toSalesforce

· Einstein 활동 캡처

이하, 각각의 프로콘을 살펴본다.

■ 참고 1

예전 기사라고 네 번째 옵션으로서 「Lightning Sync」가 소개되고 있는 일이 있지만, Lightning Sync는 근일 폐지 예정의 기능으로, 현재는 신규로의 설정을 할 수 없게 되어 있다

 

■ 참고 2

메일 전송을 독점적으로 Salesforce에서 수행하고, 그 내용을 Gmail 측에 동기화하고 싶은 경우는, 「Gmail을 통한 송신」이라고 하는 선택사항이 존재한다.

■ 참고 3

메일 송신을 상기 Gmail이나 Outlook(Office 365)이 아니고, 자사의 SMTP 경유로 실시하고 싶은 경우는 메일 릴레이의 설정 을 실시한다.

Lightning for Gmail(Chrome 확장 프로그램)

■특징

· Gmail에서 메일을 보낼 때 해당 메일을 모든 레코드에 수동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 Salesfoce 내부에서 메일은 "메일 메시지"레코드로 저장됩니다.

 

■Pros

・Gmail에서 Salesforce에 연계할지 어떨지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에 대응할 수 있다.

■Cons

・Gmail에서 Salesforce로의 동기화가 수동으로 되어 버린다(※메일 송신수가 KPI인 경우, 기록이 부정확해져 데이터의 신뢰성이 손실된다.)

・받은 메일에 관해서 자동으로 Salesforce에 묶는 것은 아니다

메일 toSalesforce

■특징

・메일 송신시에 BCC에 「메일 toSalesforce」의 주소를 설정하는 것으로, 자동적으로 송신처 메일 주소에 일치하는 리드나 거래처 책임자에게 메일이 기록된다.

・BCC에의 주소 설정은, Chrome 확장 기능에 의해 자동화 가능(※공식 헬프에는 실려 있지 않은 자동화 테크)

 

· 해당 이메일 주소가 리드나 비즈니스 책임자에게 없는 경우 Salesforce 내의 "내 미해결 항목"에 메일이 쌓여 사용자는 수동으로 레코드와 연결해야 합니다.

■Pros

・메일 주소에 완전 일치에 의해 "자동"으로 리드나 비즈니스 책임자에게 메일의 송신 이력이 기록된다.

■Cons

・LEX판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나의 미해결의 항목」을 열기 위해서 매회 Classic 버전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

・받은 메일에 관해서 자동으로 Salesforce에 묶는 것은 아니다

Einstein 활동 캡처

■특징

・송수신한 메일이나 캘린더의 예정을 자동으로 Salesforce에 동기화할 수 있다.

■Pros

・메일 주소에 완전 일치에 의해 "자동"으로 리드나 비즈니스 책임자에게 메일의 송신 이력이 기록된다.

・송신한 메일 뿐만이 아니라, 「수신한 메일」에 대해서도 자동으로 Salesforce에 기록된다.

· 캡처 한 메일은 Salesforce의 데이터 용량 제한 대상에서 제외

■Cons

・메일을 커스텀 오브젝트에 연결할 수 없다.

■주의점

· 대상 사용자는 Google Workspace (유료)에 가입해야합니다

· 둘 이상의 계정 책임자 또는 리드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Salesforce는 관련 이메일 또는 행동을 두 레코드에 추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