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런저런

"노형욱"의 모든것 이런저런 이야기

반응형

이름  노형욱 (盧亨旭)
출생  1985년 11월 21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본관  풍천 노씨
국적  대한민국
직업  배우
데뷔  1998년 MBC 드라마 '육남매'
신체  168cm, 60kg, 신발 사이즈 270mm, B형
가족  부모님, 형
학력  
서울아현초등학교 (전학) →
서울등양초등학교 (졸업)
등명중학교 (졸업)
마포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종교 개신교 (예장합동)

 

대한민국의 아역배우 출신 배우.
1998년에 방영한 MBC 드라마 육남매의 '이준희' 역과 2002년에 방영한 SBS 시트콤 똑바로 살아라의 '노형욱' 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살 때 아역배우로 데뷔하여 연기 경력이 상당히 오래 됐다. 2019년 기준으로 벌써 데뷔 21년 차. 심지어 똑바로 살아라에 같이 출연한 배우들인 이동욱과 천정명보다도 경력상으로 더 선배이다.


육남매의 성공으로 대만에도 수입이 되어 초청을 받았다고 한다. 이때가 생애 첫 해외여행이며 이후 뮤직비디오와 시트콤 촬영차 사이판을 2번이나 가봤다고 한다.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입학 후 무대 디자인과 제작에 흥미를 가져 조교까지 맡았다.
대학교 진학 당시 안재환으로 부터 어차피 연기는 계속 할테니 연기가 아닌 일반 학과에 입학하라는 조언을 받았다.


2006년 7월, 현역 1급으로 입대했으나 허리디스크로 인해 입대 8개월만인 2007년 3월 의병 전역했다. 


연극영화과에 진학했지만 이후 줄곧 연기에 대한 의지를 상실하고 방황을 거듭하다가 생활고에 시달려 대본 인쇄소 배달 아르바이트에 택배 상·하차 아르바이트까지 해보았다고 한다. 그래서 방송국에 배달을 갔다가 자신을 알아본 관계자들이 "오디션 보러 왔냐"고 질문을 했을 때 "대본 배달하러 왔다"라고 답했다.


육남매에 함께 출연하였던 장남 역의 오태경과 3남 역의 이찬호와는 현재도 꾸준히 연락 중이라고 한다. 특히 오태경과는 상당히 친한 듯.


꽤 긴 공백기 때문에 방송이나 극장에서는 자주 볼 수 없었지만 최근 유튜브 채널인 근황올림픽에 모습을 드러내 근황을 알렸다. 현재 지인이 운영하는 강남의 한 연기학원에서 강사로 일을 하고 있으며 연기에 대한 열정은 여전히 잃지 않았다고 한다. #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봐도 좋을 듯 하다.


SBS 소속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트로 - SBS 복고 채널'의 오리지널 컨텐츠인 '스브스 레트로에 빠지다 (줄여서 '스레빠')' 의 게스트로 출연해 최근 근황과 똑바로 살아라 시절 에피소드를 전하여 근황올림픽 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 속에서 예능감(?)을 뽐내었다, 


2019년 8월, 육남매에 같이 출연한 배우 오태경과 함께 유튜브를 시작했다. 주 컨텐츠는 웹드라마, 웹단편, 웹예능. # 하지만 2019년 12월 그룹에서 탈퇴했다. 아마 독립할 생각인 듯.


유튜브를 열심히 검색하는지 본인이 출현했던 동영상마다 대부분 소감 댓글을 달아준다.


앞서 말했듯이 2019년 기준으로 데뷔 21년차의 관록있는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문서가 2019년 8월에 처음 생성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