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런저런

걸그룹 엘리스(ELRIS) 채정의 모든것 이런저런 이야기

반응형

프로듀스48(PRODUCE48)에서 팀원 선정, 곡 선정, 리더 선정 등 본인이 계획하고 실천하여 완성도 높은 붐바야 무대 보여줬습니다. 

한 떄 비판이나 안좋은 시각이 있어으나 프로듀스48 순위조작 및 악이적인 편집 논란으로 현재는 그녀의 뛰어난 실력과 이해 할 수 없는 결과에 대해서도 승복하는 모습이 재 평가 받고 있습니다.

 

걸그룹 엘리스(ELRIS)에 합류하여 많은 프로듀스48 팬들의 기대와 응원하고 있는 그녀의 모듣것 이런저런 이야기 들입니다.

 

출생 1999년 8월 26일
신체 AB형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취미 립틴트 모으기, 안무 따기
특기 댄스, 안무 창작, 타조 흉내
한마디 할 수 있는 만큼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프로듀스 48의 참가자이자 ELRIS의 멤버. 예전에는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었으며, 큐브엔테테인먼트에서도 연습생을 한 이력이 있다. 박소연과 함께 아이유의 백댄서를 한 적이 있다.

2013년에 방영한 댄싱9에 출연했다. 당시 댄싱9 오디션 현장에서 큐브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을 받았는데, 다리가 현아같다고 칭찬을 받았다. 그러나 같이 출연한 동갑내기 출연자인 김례은과 같은 곡으로 붙게 되었을 때 힘이 없다고 떨어졌으나, 추가 모집 멤버로 합격하였다. 
하지만 올인미션에서 결국 탈락했다.

프로듀스48에서 뽑기로 팀원 선정자가 되어 '붐바야'를 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팀원을 선택하고, 빠른 발로 곡을 픽하는 위엄을 보였다. 그리고 미선정 멤버로 구성된 마지막 조를 상대로 선택했다. 
팀원 선정부터 주도적으로 했고 의견도 적극적으로 내었던 만큼, 멤버들의 만장일치로 수월하게 리더로 선정되었다. 
댄싱9 때 자신감없고 어려워하던 모습을 생각하면 격세지감이 느껴질 정도.
하지만 넷상에서의 역풍도 만만치 않았다.
결정적으로 편집이 시청자들이 이채정을 바라보기에 굉장히 얄밉게 만들어버렸다. 배틀팀 선정 이후 이채정의 개인인터뷰가 나왔는데 여기서 이채정이 자신이 계획한 대로 모두 이루어졌다며 웃는 모습이 나왔는데 이채정은 헬바야 팀을 고르고 그 팀원들이 울며 멘탈붕괴를 일으켰을때 계속 미안하다고 말하며 단 한번도 좋아하지 않았다. 
이들은 배틀에서 이겨서 베네핏을 타는 것도 중요하지만 프로그램의 특성상 시청자들의 투표가 영향력이 더 강할 수 밖에 없고, 결과만이 아닌 과정과 이미지를 모두 보여 주게 되어 이 부분에 대하여 손해를 보았다

본인이 계획한 대로 붐바야 무대의 완성도가 뛰어났다. 이채정은 팀원 선정, 곡 선정, 리더 선정까지의 과정이 일사천리로 이루어진 데 대하여 스스로 대견해하는 인터뷰를 했다. 
굳이 "다 머릿속에 있었던 그림입니다."라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제작진이 쓰기 좋은 어그로성 인터뷰를 통하여 프로듀스 시리즈나 쇼미더머니, 슈퍼스타K 시리즈 등에서 늘 따라다녔던 악마의 편집에 이용당한 희생양이 되었다.

2020년 2월 12일, 이제이과 함께 ELRIS 새 멤버로 공개되었다

프로듀스 48 참가 당시에는 MND17 엔터테인먼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