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블로그

송혜교 SNS 영상&사진모음 A Precious Memory

반응형

 



송혜교 宋慧敎 | Song Hyekyo
출생 1981년 11월 22일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관 여산 송씨 (礪山 宋氏)
국적 대한민국
신체 155~161cm| 45kg | A형
가족 어머니
학력
서울대도초등학교
숙명여자중학교
은광여자고등학교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중퇴)
데뷔 1996년 선경 '스마트 모델 선발대회'
소속 United Artist Agency
South Korean, actress


대한민국의 배우. 중학생이던 1996년, 스마트 교복 모델 선발대회에서 대상으로 입상하면서 데뷔했다.
데뷔 전에는 피겨 스케이터였고,은광여자고등학교의 3대 얼짱으로 유명하기도 하였다. 김국진과 함께 출연한 컴퓨터 광고에서도 "밤 새지 마라 말이야~!"라는 대사를 하였다.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에 오혜교 역으로 나오면서 주목받기 시작하였고, 같은 해 《육남매》에 장남의 청순한 모범생 여자친구 역, 또 SBS 시트콤 《나 어때》에서 최창민과 함께 나오기도 했다.

시트콤을 통해 귀엽고 통통 튀는 이미지로 알려져 있었던 당시, 윤석호 감독의 《가을동화》(2000)의 여주인공으로 발탁이 되면서 송혜교는 배우로서 대형 홈런을 날리게 된다. 청순하고 지고지순한 은서 역으로 송혜교는 첫 주연작에서 시청률 40%가 넘는 기염을 토했으며, 은서 역의 아역이었던 문근영도 《가을동화》를 통해 아역으로서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당시 《가을동화》의 인기는 엄청났는데, 드라마가 종영한지 십년이 지난 후에도 예능프로그램에서 원빈의 "얼마면 돼?" 송혜교의 "얼마나 줄 수 있는데요?.." 패러디가 이어져 오고 있으며, 원빈, 송혜교, 송승헌 등 현재의 한류를 만든 원조격 작품이기도 하다.

이 후 《호텔리어》(2001), 《수호천사》(2001), 《올인》(2003), 《햇빛 쏟아지다》(2004), 《풀하우스》(2004)을 통해 드라마 퀸으로 등극하며 명실 상부한 톱스타 반열에 올라섰다. 무려 시청률 40%가 넘는 작품이 3작품이나 된다.

《풀하우스》 이후 《파랑주의보》(2005), 《황진이》(2007), 《페티쉬》(2007) 등 한동안 영화 쪽으로 활동하던 송혜교는 《그들이 사는 세상》(2008)이라는 작품을 통해 필력 좋기로 유명한 드라마 작가 노희경과 만나게 된다. 이 작품을 통해 송혜교는 노희경 작가의 페르소나로 등극하게 되었으며, 배우로서의 삶의 제2막이 열리게 된다.

그 동안 지고지순하고 청순가련한 역을 주로 하던 그녀가 주준영(송혜교 역)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좀 더 색다른 면모를 보여준다. 자기 주장도 강하고, 때로는 투정도 부리고, 일도 사랑도 열심히 하는 20대 여성의 캐릭터를 연기하였으며 서투르지만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주준영을 보면서 많은 여성들의 지지를 받게 된다. 당시 주준영 단발 헤어스타일이 큰 화제가 됐으며, '손이송 : 손님 이건 송혜교예요'라는 말을 낳기도 했다.《그들이 사는 세상》의 시청률은 낮았지만 열성 매니아들이 남아 송혜교의 인생작으로 꼽기도 하는 드라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