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정보

PLM 2.나의 워크스페이스 활용하기

반응형

서문

Copyright © Samsung SDS All rights reserved

Nexplant PLM Cloud User's Manual 나의 워크스페이스 활용하기

 

2.나의 워크스페이스 활용하기

24/6월/20 6:02 오후편집

PLM Cloud에 로그인하면 나의 워크스페이스로 연결됩니다. 나의 워크스페이스에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정보들과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2.1나의 워크스페이스나의 워크스페이스 레이아웃

나의 워크스페이스는 4개의 영역으로 구성되며, 각 영역에는 사용자와 연관있는 정보들이 표시됩니다.

그림 2-1나의 워크스페이스 레이아웃

프로젝트, 나의 컨텐츠, 수발신함의 상단에 있는 확장을 클릭하면 전체 목록을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목록 조회 페이지 들의 사용법을 참고하십시오.

프로젝트

본인이 멤버로 속해있는 프로젝트정보를 카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볼 수 있는 정보와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 2-2프로젝트 카드

  • 프로젝트 명, 프로젝트 관리자(PM) 정보, 진행중인 Gate이름, 프로젝트 시작일이 카드에 표시됩니다.

  • 프로젝트 명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젝트의 상세조회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프로젝트 관리자(PM) 명을 클릭하면 사용자 정보 페이지가 팝업됩니다.

  • 프로젝트 카드의 즐겨찾기를 클릭하면 즐겨찾기 프로젝트로 등록됩니다.

  • 즐겨찾기로 등록된 상태에서 한 번 더 클릭하면 즐겨찾기에서 해제됩니다.

나의 컨텐츠

사용자가 생성하였거나 마지막으로 수정한 컨텐츠가 목록으로 표시됩니다. 나의 컨텐츠 목록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목록 좌측의 아이콘은 컨텐츠의 유형을 표시합니다.

  • 컨텐츠명을 클릭하면 상세정보가 속성정보에 표시됩니다.

나의 컨테츠에 보여지는 컨텐츠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 2-1나의 컨텐츠에 표시되는 컨텐츠 유형컨텐츠 유형상세 설명

 

기술문서

 

도면 (단품)

 

도면 (어셈플리)

 

제품 정보

 

부품 정보

 

변경 요청 (Engineering Change Request)

 

변경 지시 (Engineering Change Order)

수발신함수발신함

사용자별로 수집된 연관 업무들이 분류되어 보여집니다. 3개의 탭(수신함,발신함,내가 한일)으로 표시되며, 상단의 확장을 클릭하면 상세 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세 페이지에서는 Kanban 탭이 추가 표시됩니다.)

표 2-2수발신함 탭 종류탭기능

수신함

사용자에게 주어진 미처리 상태의 업무들이 표시됩니다.

발신함

사용자가 발행한 업무들이 표시됩니다.

Kanban

사용자가 처리해야 할 업무들을 시각화하여 보여줍니다.

나의 한 일

사용자가 처리한 업무들이 표시됩니다..

표 2-3수발신함에 수신되는 업무 유형업무 유형기능

액티비티

사용자가 프로젝트 WBS의 액티비티 담당자로 지정된 경우 수신됩니다.

Work Item

사용자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담당자로 지정된 경우 수신됩니다.

결재

사용자가 결재선에 지정된 경우 수신됩니다.

Task

사용자가 Task의 담당자로 지정된 경우 수신됩니다.

스트림스트림

PLM Cloud에서는 주요 정보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스트림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나의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로젝트와 컨텐츠 등을 선택하면 해당 정보에 대한 스트림이 조회되어 표시됩니다.

그림 2-3스트림

  • 스트림에서 하이퍼링크를 클릭하면 스트림이 표현하고 있는 정보를 가지고 있는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속성정보속성정보

프로젝트와 컨텐츠, 업무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으며, 권한 및 상태에 따라 수행 가능한 더보기 메뉴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 속성정보에 표시되는 상세 정보는 조회 대상에 따라 다르게 표시됩니다.

  • 왼쪽으로 밀기를 클릭하면 속성정보의 영역이 왼쪽으로 확장되면서 추가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 오른쪽으로 밀기를 클릭하면 오른쪽으로 접히면서 초기 상태의 크기로 축소됩니다..

  • 속성정보의 더보기를 클릭하면 실행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메뉴는 조회 대상의 유형이나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2.2결재 결재 처리

나의 워크스페이스의 수발신함의 기능을 사용하여 결재를 처리하거나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결재 승인하기

사용자에게 상신된 결재 정보를 확인하고 처리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수신함 탭을 클릭하세요.

  2. 수신함 목록에서 결재 또는 결재명을 클릭하세요.

  3. 결재를 처리하려면 “결재 승인” 창에서 의견 입력란에 결재 의견을 입력하고 반려 또는 승인을 클릭하세요.

결재 취소하기

사용자가 상신한 결재를 취소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발신함 탭을 클릭하세요.

  2. 발신함 목록에서 결재 또는 결재명을 클릭하세요.

  3. 상신을 취소하려면 “결재 조회” 창에서 의견 입력란에 취소 의견을 입력하고 상신취소를 클릭하세요.

결재 이력보기

사용자가 결재한 이력을 조회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내가 한일 탭을 클릭하세요.

  2. 발신함 목록에서 결재 또는 결재명을 클릭하세요.

2.3업무 수행

나의 워크스페이스에서는 사용자에게 주어진 Task, 프로젝트 액티비티, Work Item, 권한 승인 요청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액티비티프로젝트 액티비티 수행하기

사용자가 담당자로 지정된 프로젝트 액티비티의 정보를 확인하고 수행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수신함 탭을 클릭하세요.

  2. 수신함 목록에서 액티비티 또는 액티비티명을 클릭하면 속성정보에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3. 선택사항 : 산출물이 있을 경우 추가를 클릭하여 첨부파일 또는 참조 Item을 등록하세요.

  4. 선택사항 : 해당 액티비티와 연관된 Task가 있을 경우 추가를 클릭하여 Task를 등록하세요.

  5. 선택사항 : 액티비티에 대한 Comment등록이 필요할 경우 Comment 입력란에 댓글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6. 수행 결과를 저장하기 위해서 저장을 클릭하세요.

  7. 속성정보 상단의 더보기>상태변경을 클릭하여 “상태변경 요청” 창을 열고 변경 후 상태 목록에서 “완료”를 선택한 후 상태변경을 클릭하세요.

Work ItemWork Item 수행하기

사용자가 담당자로 지정된 Work Item의 정보를 확인하고 수행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수신함 탭을 클릭하세요.

  2. 수신함 목록에서 Work Item 또는 Work Item명을 클릭하면 속성정보에 Work Item에 대한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3. 선택사항 : 연계 Task가 필요한 경우 추가를 클릭하세요.

  4. 선택사항 : 산출물이 있을 경우 추가를 클릭하여 첨부파일 또는 참조 Item을 등록하세요.

  5. 선택사항 : Task에 대한 Comment등록이 필요할 경우 Comment 입력란에 댓글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6. 변경 사항을 저장하기 위해서 저장을 클릭하세요.

  7. 속성정보 상단의 더보기>상태변경을 클릭하여 “상태변경 요청” 창을 열고 변경 후 상태 목록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상태를 선택한 후 상태변경을 클릭하세요.

Task Task 수행하기

사용자에게 주어진 Task의 정보를 확인하고 수행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수신함 탭을 클릭하세요.

  2. 수신함의 목록에서 Task 또는 Task명을 클릭하면 속성정보에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3. 프로젝트에 연계되는 Task의 경우 “프로젝트 검색” 창에서 선택하세요.

  4. 선택사항 : 연계 Task가 필요한 경우 추가를 클릭하여 Task를 생성하세요.

  5. 선택사항 : 산출물이 있을 경우 추가를 클릭하고 첨부파일 또는 참조 Item을 등록하세요.

  6. 선택사항 : Task에 대한 Comment등록이 필요할 경우 Comment 입력란에 댓글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7. 변경 사항을 저장하기 위해서 저장을 클릭하세요.

  8. 속성정보 상단의 더보기>상태변경을 클릭하여 “상태변경 요청” 창을 열고 변경 후 상태 목록에서 “승인”을 선택한 후 상태변경을 클릭하세요.

권한요청 승인하기

요청받은 권한을 확인하고 승인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수신함 탭을 클릭하세요.

  2. 수신함 목록에서 Task 또는 Task명을 클릭하세요.

  3. 속성정보 상단의 더보기>상태변경을 클릭하여 “상태변경 요청” 창을 열고 변경 후 상태 목록에서 “승인”을 선택한 후 상태변경을 클릭하세요.

KanbanKanban에서 업무하기

Kanban은 업무에 대한 흐름을 시각화한 것으로 사용자들이 업무 현황을 빠르게 파악하면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림 2-4Kanban

Kanban에서 업무를 조회하고 처리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확장를 클릭하세요. 수발신함 조회 페이지의 수신함 탭으로 이동합니다.

  2. Kanban 탭을 클릭하세요.

  3. 처리할 업무카드를 클릭하세요. 1속성정보에 해당 업무카드에 대한 상세정보가 표시됩니다.

  4. 속성정보에서 수행 결과를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하세요.

  5. 선택사항 : Drag & Drop가능 영역이 표시되면 카드를 Drag하여 가능 영역에 Drop하세요.

  • 업무카드는 업무의 상태 정보와 매핑된 Kanban상태 위치에 표시됩니다.

  • 업무카드를 클릭하면 Drag & Drop가능 영역이 표시됩니다. 표시되지 않은 경우 불가합니다.

2.4이력 조회

나의 워크스페이스에서 사용자가 발행하였거나 수행한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발행한 업무 보기

사용자가 발행한 업무를 조회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발신함 탭을 클릭하세요.

  2. 목록에서 아이콘 또는 업무명을 클릭하면 업무 유형에 따라 속성정보에 상세 정보가 표시되거나 조회 창이 열립니다.

내가 발행한 업무의 진행 상태는 목록의 좌측에 표시되는 색으로 쉽게 알 수 있습니다.(ex. 지연:붉은색, 정상:푸른색)

한 일 이력 보기

사용자가 수행한 업무의 이력을 조회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나의 워크스페이스>수발신함에서 나의 한 일 탭을 클릭하세요.

  2. 목록에서 아이콘 또는 업무명을 클릭하면 업무 유형에 따라 속성정보에 상세 정보가 표시되거나 조회 창이 열립니다.

 

반응형

'개발자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 책 목차  (0) 2020.03.06
PLM 1.시작하기  (0) 2020.02.29
PLM #3  (0) 2020.02.29
PLM 4.프로젝트 진행하기  (0) 2020.02.29
PLM 5.제품 관리하기  (0) 2020.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