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런저런

홍준표, 채홍사(採紅使) 의미

반응형

채홍사 정의

채홍사(採紅使)는 조선 연산군 때 창기(娼妓)를 뽑으려고 전국에 보내던 벼슬아치를 일컫는 말이다.

 

이슈 :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14일 성추행 의혹에 대해 "피해자가 한 명만이 아니라는 소문도 무성하고 심지어 채홍사 역할을 한 사람도 있었다는 말이 떠돌고 있다"라며 "이런 말들을 잠재우기 위해서라도 검·경은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

 

채홍사(採紅使)는 조선 연산군 때 창기(娼妓)를 뽑으려고 전국에 보내던 벼슬아치를 일컫는 말이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성추행의 주범은 자진(自盡)했고, 유산이 없다고 해도 방조범들은 엄연히 살아있다. 

 

사용자인 서울시의 법적 책임이 남아있는 이상 사자(死者)에 대해서만 공소권이 없을 뿐이고 피해자의 법적 보호를 위해 사건 과정에 대한 실체적 진실은 밝혀져야 한다"라며 이렇게 적었다.

홍 의원은 또 "야당은 TF라도 구성해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에 적극 나서야 한다"라며 "더이상 권력자에 의한 성추행을 막으려면 이번 사건을 마지막으로 철저하게 진상이 규명돼야 할 것이다"라고 했다.

성추행의 주범은 자진(自盡) 했고 유산이 없다고 해도 방조범들은 엄연히 살아 있고

사용자인 서울시의 법적책임이 남아 있는 이상 사자(死者)에 대해서만 공소권이 없을 뿐이고

피해자에 대한 법적 보호를 위해 이사건 과정에 대한 실체적 진실은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합니다.

피해자가 한명만이 아니라는 소문도 무성하고 심지어 채홍사 역할을 한 사람도 있었다는 말이 떠돌고 있습니다.

이런 말들을 잠재우기 위해서라도 검.경은 더욱더 수사를 철저히 하고

야당은 TF라도 구성해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에 적극 나서 십시오.

더이상 권력자들에 의한 여성들 성추행을 막을려면

이번 사건을 마지막으로 철저하게 진상 규명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