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블로그

박하선 영상 & 사진 A Precious Memory

반응형

이름 박하선(朴河宣)
출생 1987년 10월 22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동
신체 163cm, B형
학력
서울중화초등학교
영란여자중학교
송곡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가족 부모, 남동생
배우자 류수영(2017 – 현재)
자녀 딸 어엘(2017년 8월 23일생)
데뷔 2005년 SBS 드라마 〈사랑은 기적이 필요해〉
소속사 키이스트

대한민국의 배우.

고등학생 시절에 영화 〈키다리 아저씨〉의 시사회에 무대인사를 구경차 방문했다가 스카우트 되어 2005년 SBS 드라마 〈사랑은 기적이 필요해〉로 데뷔했다.

이후 강풀 원작의 영화 <아파트> • <바보>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쌓아가던 중 2008년 SBS드라마 <왕과 나>에서 폐비 신씨를 맡아 연기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2010년 MBC드라마 <동이>의 인현왕후 역과 함께 2011년에 시트콤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의 박하선 역으로 인상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며 단번에 대중적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특히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본인과 배역컨셉이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며 배역과 하나가 됐다 싶을 정도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줬다. 연기력뿐만 아니라 비주얼적으로도 극중에서 요즘 대한민국에서 보기드문 너무 착해서 손해 볼 정도인 성격의 여자 역할과 계절에 맞는 사랑스러운 복장이 어울리면서 제대로 비주얼 포텐을 터트려줬다. 또 시트콤다운 코믹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혜택을 받으며 대중들에게 박하선의 이름을 각인시키는데 모자람이 없는 인생작이 되었다.
역시 김병욱! 여배우 띄우는데 천재적이다. 오죽하면 내로라하는 쇼프로그램의 예능인들을 제치고, 2012년 제4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예능상을 수상했다.

참고로 하이킥 극중 해외인사 환영기념 연극으로 명성황후 민씨를 맡아 민씨 성의 왕비를 2번 연기하였다.
은근히 왕비 전문 배우 테크트리를 타는듯?? 근데 그 왕비들의 운명이 매우 비참하다는건 함정이다...폐위당한 왕비만 2번에다가 3번째는

2013년에는 KBS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를 통해 하이킥 이후 간만에 드라마에 복귀했다. 하지만 시청률이 망하면서 안습. 그래도 곧바로 출연한 MBC드라마 <투윅스>에서는 시청률도 괜찮은 데다 다른 주연 배우들과 함께 연기력을 인정받으면서 만회했다. 또한 김병욱 감독의 <감자별 2013QR3> 30화에 카메오로 출연하여 남다른 존재감을 보였다.

2014년에는 SBS드라마 <쓰리 데이즈>와 <유혹>에 출연했다.

2015년 1월에는 <일밤-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 시즌2'에 출연하였다.

2016년 9월에는 tvN드라마 <혼술남녀>의 박하나 역을 맡았다. 이후 류수영과의 결혼과 출산으로 한동안 활동이 뜸해진다. 그러는 사이에 본인이 이주희 역을 맡은 영화 <청년경찰>이 2017년 8월 9일 개봉하였다.

2019년 7~8월에 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의 주인공인 손지은 역을 맡으면서 복귀했다.[5] 소재가 소재이니만큼 작품을 좋지 않게 보는 경우도 있으나, 박하선 본인은 훌륭한 연기를 통해 채널 A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데 이바지하는 등 성공적으로 작품을 마무리했다. 박하선 본인도 인생작을 넘어 평생작으로 남을 것이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019년 12월 영화 <첫 번째 아이> 주인공 역할로 캐스팅됐다.

박하선의 조부는 육군사관학교3기 및 보병학교 출신으로 6.25 전쟁에 참전한 공적이 있다. 현재 대한민국 육군의 대령으로 예편하였다.
'셰리'란 이름의 애완견을 키우고 있다. 이름의 유래는 스페인의 강화 백포도주.
고양이울음소리를 매우 잘 내며 이는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47회[13]와 73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이울음소리로 노래까지 부를 수 있는 수준인데 아예 롤리폴리나 마법의성 등을 불러 12곡이 수록된 디지털 앨범도 발매했으나 현재는 유통사의 사정으로 감상할 수 없다. 다만 벨소리 및 컬러링은 음원판매를 위해 출시했었다.
2012년 12월 싱가포르 여행 당시 배우 류덕환과 함께 있는 모습이 파파라치에 발견되면서 모 언론매체 에서 교제설을 보도했다. 하지만 28일 소속사 측은 동갑내기 친구일 뿐이며 당시 여행을 간 것은 맞지만 6명이 함께 동행했다고 입장을 발표하며 류덕환과의 열애설을 부인했다.
2015년 1월 MBC <일밤> - <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여군 특집 시즌2'편에 출연하여 대령의 손녀, 로봇군인으로 활약. 다만 진짜 군생활이었다면 가장 많은 박수를 받았을 멤버였겠지만, 예능 프로였다는 점에서 번지수를 잘못 짚은 멤버.[14][15]
2015년 9월 7일에 자신의 SNS에 이탈리아여행 도중 로마에서 소매치기를 당했음을 알렸는데 다행히 옆에서 동행한 박하선의 부친이 그 자리에서 범인을 붙잡았기에 더 큰 화를 면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2015년 3월 23일 8세 연상의 배우 류수영과 드라마 <투윅스>로 인연을 맺어 연인으로 발전했음을 알리며 5개월째 만남을 갖고 있었음을 밝혔다. 그러나 몇 시간 후 배우 이민호와 가수 수지의 열애설이 터지면서 실검 순위에서 금방 하락했다...
2년 간의 교제를 끝으로 2017년 1월 22일 류수영과의 결혼식을 올렸다. 그리고 3개월 지난 4월 25일에 임신 소식을 전했다. 2017년 8월 23일 득녀했다.
학창시절에 왕따를 당했던 아픈 경험이 있다. 그녀의 여고생 시절에 <도전! 골든벨>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그 때 PD가 "김보민 아나운서랑 외모 대결을 해봐라."고 꼬셔서 하는 수 없이 억지로 했는데 그 방송 촬영 이후로 "네가 뭔데 우리 학교 최고 미녀냐?"는 식으로 급우들한테 욕을 바가지로 먹고 왕따가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버스 타면 애들을 만나니까 하는 수 없이 돈도 없는 고딩시절에 택시 타고 다녔는데 이러니까 택시 타고 다니면서 비싼 척 한다고 욕을 더 먹었다고 한다.
2019년 10월 23일 <한끼줍쇼>방영분을 통해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에 캐스팅된 일화가 나왔다. 과거 <강심장>에 출연하여 졸던 모습이 나왔는데 김병욱 PD가 이 방송을 보고 '쟤 재미있는 애다.'라고 생각해 캐스팅했다고 한다. 또한 이경규의 대학교 후배라고 한다.
의외의 인연인데, 같은과 1년 선배인 한효주와 같은 과동기인 오연서는 1987년의 22일생이다. 한효주는 1987년 2월 22일 오연서는 1987년 6월 22일생이다. 즉, 4개월차이라는 것이다. 게다가 드라마 <동이>에도 3명이 같이 출연한 인연이 있다. 오연서는 그당시 말그대로 무명시절이고 조연이라 맨 마지막에 나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