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정보

세일즈포스(Salesforce) 트리거 Disable/Enable 처리 방법

반응형

객체의 등록/수정/삭제 할 경우 발생하는 트리거를 데이터 이관 또는 다른 상황에 따라서 Disable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에서 트리거  Disable/Enable 처리 방법이다.

 

1. Quick Find 검색창에 "Custom Metadata Types" 입력하고 조회하여 해당 메뉴를 선택 한다.

Trigger Handler Setting 항목의 Manage Records 클릭한다.

 해당 객체의 Edit 항목을 클릭한다.

 

Trigger Active 항목의 체크 박스를 풀고  Save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관련 작업이 모두 끝난 후 다시 Enable처리하는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일괄로 트리거를 비활성화/활성화 하는 방법은 다음 기회에...

 

감사합니다.

반응형